두바이, 머니 트레이드 코인 ‘가상화폐’ 급부상할… 전망

The ACTION STREAM World news

새시대 가상화폐(cryptocurrency)인 머니 트레이드 코인(MONEY TRADE COIN)이 국제 거래소 노바익스체인지(NovaExchange)에 상장되어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머니 트레이드 코인의 설립자 겸 CEO 아밋 라칸팔(Amit Lakhanpal)과 셰이크 사커 알 나얀(Sheikh Saqer Al Nahyan)이 상품을 상장한 후 즉시 거래가 시작됐다. 버즈 알 아랍(Burj Al Arab)(호텔)에서 9월 17일 개최된 출시 행사에는 셰이크 주마 알 막툼(Sheikh Jumaa Al Maktoum)과 그의 수석 고문이며 그린랜드 캐피털 프로퍼티즈(Greenland Capital Properties) 이사인 파이잘 알마즈미(Faisal Almaazmi)를 비롯하여 찰스 사이드 키완(Charles Said Kiwan) MVP 테크(MVP Tech) 설립자 및 칼레드 압둘라(Khaled Abdulla) 바클레이스은행(Barclays PLC)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커뮤니케이션 총괄을 포함한 40명의 주요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가상화폐의 올바른 지식’을 전파하고 있는 머니 트레이드 코인은 ‘이-아카데미’(E-Academy)와 ‘이-포털’(E-Portal) 등 제대로 자격을 갖춘 가상화폐를 출시했다. 이 거래 플랫폼은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리플(Ripple), 모레노(Moreno) 등 각기 다른 가상화폐와 상호교환을 가능하게 하고 머지 않아 1088종의 상장된 모든 코인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회사는 투자자들이 재산을 보호하고 비용을 줄이며 효율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면서 거래하는 시간을 절감하기 위한 대안으로 전통적인 거래 관행에서 디지털 화폐(가상화폐)로 빠르게 이동함에 따라 자사 상품을 상장한다는 명확한 의사표시로 C6, 코인엑스(Coinex), 폴로닉스(Poloniex) 및 자체 거래소 등 4개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

‘머니 트레이드 코인’의 특별한 점은 플린트스톤 그룹 인디아(Flintstone Group India)의 사장으로 널리 알려지고 인정 받는 기업인인 아밋 라칸팔이 설립한 인증된 등록 회사로서 회사의 IP(지적재산권)는 아랍에미리트의 비트코인 글로벌 FZE(Bitcoin Global FZE)와 머니 트레이드 코인 영국(Money Trade Coin UK Ltd.)이 공동 소유하고 있으며, 영국과 에스토니아에서 사업 허가를 받았고 머지 않아 스위스와 인도에서도 받을 예정이라는 것이다. 인도 거래소 플랫폼인 플린스톤 테크놀로지스 프라이빗(Flintstone Technologies Private Limited)은 2017년 10월 19일 출범할 예정이다.

현재 ‘머니 트레이드 코인’은 기존 비트코인과 온라인 게이트웨이(신용/직불 카드 및 페이팔)를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전통적인 금융거래 체제가 곧 구축될 예정이다. 일부 국가에서는 물리적 카드와 디지털 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코인은 무엇보다도 온라인 쇼핑, 항공권 구입 등 다양한 옵션이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가상화폐는 오락 활동이나 항공권 구입뿐 아니라 걸프협력회의(GCC) 지역, 아시아 및 유럽에서 세금, 공공요금, 과태료 등을 결제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아밋은 ‘초보자들을 위한 가상화폐 상호 거래’(Inter Cryptocurrency trading for Beginners)에 관한 책을 출판했고 기업의 견실한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수립했으며 여기에서 나오는 수익금의 5%는 아랍에미리트 정부의 자선기관에, 15%는 회사가 후원하고 운영하는 복지 신탁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머니 트레이드 코인은 두바이의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ed Al Maktoum)의 지시에 따라 셰이크 함단 알 막툼(Sheikh Hamdan Al Maktoum)(왕세자)의 주도로 2020년을 향한 ‘두바이 블록체인 전략’(Dubai Blockchain Strategy)을 채택함에 따라 두바이를 사업 확대를 위한 ‘차기 거대 시장’으로 지목하고 칼리파 빈 후와이단 알 켓비 변호사 및 법률 자문(Khalifa Bin Huwaidan Al Ketbi Advocates and Legal consultants)의 지원을 받아 법인으로 등록했다.

다중 확인을 통해 보안적으로 극히 안전한 전자지갑인 머니 트레이드 코인은 10년 이상 시행해온 모든 거래에서 최고 수준의 표준인 KYC 및 AML표준을 준수한 기록을 세운 세계 최초의 가장 안전한 가상화폐이다. 머니 트레이드 코인의 신규 가상화폐공개(Initial Coin Offering, ICO)는 4단계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각 단계별로 1400만 MT코인씩 공개됐고 최소 청약 단위는 1 MT코인으로 제한했다. 전문가들은 머니 트레이드 코인의 올해 가치가 모든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코인당 500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